반응형

    아기 지문등록 (경찰서, 안전드림 어린이·아이 미아방지 지문등록)

     

    미아방지를 위해 미아방지목걸이, 팔찌, 위치추적기 등을 활용합니다. 조금 큰 아이라면 집주소와 부모 이름, 전화번호 등을 외우게 하는데요.

     

    부모를 잃어버리는 큰 충격을 받으면 위의 기본적인 내용도 잊을 수 있습니다. 심지어 자기 이름을 잊는 경우도 있는데요.

     

     

    어린이 등이 실종되었을 때를 대비해 미리 경찰에 지문과 얼굴사진, 기타 신상정보를 등록하는 제도가 있습니다. 실종 시 등록된 자료를 활용해 보다 신속히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 지문등록에 거부감을 느끼는 분도 있는데요. 사회가 흉흉하고, 아이를 잃어버리는 경우도 종종 발생하다보니 이용해 볼만한 제도가 아닌가 합니다.

     

     

    1. 아기 지문등록 방법 (어린이 지문등록)

     

    ① 경찰서 방문 등록

     

    가까운 경찰서 여성청소년계 또는 지구대, 파출소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사전등록 신청서 작성부터 지문등록까지 모두 가능합니다.

     

     

    안전Dream 인터넷 자가등록 및 안전드림 모바일 앱

     

    안전드림 홈페이지 또는 안전드림 모바일 앱으로 보다 자세한 정보등록이 가능합니다. 아이드림 인터넷 사이트를 이용시 아이 지문등록까지 하려면 경찰서 지구대 또는 파출소를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안전드림 모바일 앱을 이용하면 휴대폰으로 직접 어린이 지문등록까지 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 기종에 따라 지문인식 불가할 수 있음)

     

     

    2. 아이(어린이) 미아방지 지문등록 대상 및 자료 관리

     

    만18세 미만 어린이 및 지적 · 자폐성 · 정신 장애인, 치매환자 중 보호자가 등록을 원하는 사람이 대상입니다. 등록된 정보는 경찰청의 별도 프로파일링 시스템에서 관리합니다.

     

    실종아동법 등에 따라 실종 어린이 등을 찾기위한 목적 이외에는 이용이 제한됩니다. 보호자가 원하면 언제든지 관련 정보를 즉시 폐기할 수 있습니다. (만18세가 되면 관련 정보 자동폐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