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손의료보험으로 병·의원 의료비 및 약제비 등을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가장 먼저 가입하는 보험 중 하나인데요. 65세 초과 고령자는 가입할 수 없습니다.
고령일수록 병원에 갈 일은 더 많아질 수 밖에 없는데요. 고령자의 의료비 보장부분을 강화하기 위해 2014년 8월부터 노후실손보험이 출시됐습니다.
질병의료비 또는 상해의료비를 주계약으로 하는 두종류의 상품이 있는데요. 노후실손보험 가입조건 및 가입연령 등을 간략히 알아봤습니다.
1. 노후실손보험 가입연령 및 가입조건
① 가입연령 : 50~75세
② 만기 : 1년 만기 자동갱신형 (보험료가 1년 마다 갱신됨)
③ 재가입 : 3년 후 재가입 (3년마다 재가입해 100세까지 보장받을 수 있음)
④ 주계약 : 2개 상품(질병의료비, 상해의료비)
⑤ 입원 및 통원 시 보상한도 : 연간 1억원(입원·통원 합산) 단, 통원은 회당 100만원 한도
⑥ 공제금액 : 우선공제 - 입원 30만원, 통원 3만원, 추가공제 - 비급여 30%, 급여 20%
⑦ 질병보유자는 보유질병에 한해 보장 제외
⑧ 요양병원의료비 특약, 상급병실보장 특약을 선택 가입할 수 있음
2. 실버보험 어떻게 가입할까?
노후실손보험은 일반적인 실손보험보다 자기부담금이 높습니다. 이외 간병비 및 특정 질병, 사망 등을 보장하는 여러가지 실버보험 상품도 많습니다.
각 개인의 상황에 따라 필요한 보장부분의 상품을 가입하는 것이 좋은데요. 보장이 비슷해도 각 보험사의 손해율과 사업비 등에 따라 보험료가 다릅니다.
보험비교사이트 등을 통해 보장내용과 특약, 보험료 등을 잘 비교해 보신 후 가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