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년 1월 2월 '생애최초 주택구입자금대출'이 사라지고 '내집마련 디딤돌대출'로 확대·통합됐습니다. 부부합산 연소득 6천만원 이하의 무주택 세대주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생애최초의 경우 연소득 7천만원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 이전 등기일로부터 3개월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상 주택은 5억원 이하, 전용면적 85㎡이하여야 합니다. 단, 수도권을 제외한 도시지역이 아닌 읍·면 지역은 100㎡까지 입니다.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한도는 최대 2억원 이내에서 주택담보가치의 최대 70%까지 입니다. (DTI, 대출구조, 소득산정 등에 따라 LTV한도는 달라질 수 있음)

     

     

    내집마련 디딤돌대출 금리는 국토교통부에서 매월 고시하는데요. 각 취급은행 및 한국주택금융공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17년 12월 기준 2.25% ~ 3.15%)

     

    주택금융공사 사이트에서 신청할 수 있는데요. 6개 기금 수탁은행은 해당 은행 영업점에서 직접 신청할 수 있습니다. (국민은행, 하나은행, 기업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농협은행)

     

     

    다양한 우대금리를 제공합니다. 우대금리 적용 금리가 1.8% 이하인 경우는 1.8%가 적용됩니다. (다자녀가구, 다문화가구, 장애인가구, 생애최초주택구입, 신혼가구, 본인 또는 배우자 명의의 청약저축 가입자)

    반응형